NEWS

  • 공지사항
  • MIDAS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종료된 이벤트
    • 당첨자 발표
  • Press Room
  • 자주하는 질문
  • 채용게시판
대한민국 1% 프리미엄 퍼블릭, 이천 마이다스 골프 & 리조트

공지사항 : 새롭고 다양한 소식과 알림,공지사항을 전달해 드립니다.

home NEWS & EVENT PRESS ROOM
제목 [J골프 매거진]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은 고대 신들이 숨겨둔 낙원(樂園)
등록일 2014.10.30 조회수 3411


고대 신들이 숨겨둔 낙원(樂園)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은 1%를 위한 프리미엄 회원제 코스다. ‘골프는 신이 창조한 운동 중 가장 멋진 운동’이라는 찬사에 걸맞은 격조를 갖췄고, 골프 역사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품은 신들의 놀이터에서 ‘당신만의 마이다스 신화’도 이제 시작된다.


  

 

신화와 휴머니즘의 하모니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은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고대 그리스 신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신들이 각 홀을 지배하고 있다. 1번 홀부터 18번 홀까지 블라인드 홀이 없고, 82개로 티 그라운드로 구성된 다이내믹한 레이아웃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1번 홀 아폴로. 플레이어의 탄생을 알리는 363m 파4 홀은 넓은 페어웨이와 일직선 레이아웃으로 상쾌함을 선사한다. 신들의 낙원으로 편안하게 인도하는 듯한 느낌이다.

강하고 대담한 티샷을 요구하는 3번 홀 프로메테우스와 8번 홀 아틀라스. 주변의 경관이 아름다운 4번 홀 뮤즈와 7번 홀 헤라도 있다. 파5 5번 홀 머큐리에서는 다양한 전략이 요구된다. 머큐리는 동작이 매우 민첩해 태어난 지 하루도 되기 전에 아폴로의 소떼를 훔쳐 ‘도둑의 신’으로 불리기도 했다.

자신에 맞는 탁월한 전략을 세운다면 머큐리처럼 쉽게 3온이 가능하다. 깊은 러프존을 피해 왼쪽페어웨이로 티샷을 보내야만 그린까지의 거리를 줄일 수 있다. 파4 9번 홀 네메시스는 쾌적한 내리막 홀로 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 자연적인 지형과 지세를 살린 밸리 코스를 정복했다면 마이다스 코스에서 신들과 심도 깊은 대화 준비를 마친 셈이다.

마이다스 코스는 고대 그리스 시대를 펼쳐 놓은 듯하다. 신들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어야 자신만의 신화를 꿈꿀 수 있다. 이 코스의 1번 홀 파4 가이아는 페어웨이가 넓고 약간 내리막이라 안정감을 불어넣어준다. 파5 2번 홀 헤라클라스에서 힘을 내질렀다면 파3 3번 홀 포세이돈에서 는 착시 현상을 이겨내야 한다.

암반 위에 있는 티 박스에서 암벽 위에 있는 듯한 그린을 겨냥해야 한다. 그린 앞에는 암을 둘러싼 워터 해저드가 길게 늘어져 있다. 파3 홀 중 가장 내리막 경사가 심해 해저드를 의식하지 않고 티샷을 날린다면 안정적으로 그린에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워터 해저드에서 바다의 신 포세이돈이 삼지창으로 일으키는 듯한 파고를 느낀다면 위기에 빠질수밖에 없다. 이중성을 가진 5번 홀 야누스, 주변의 아름다움만큼 공략이 까다로운 7번 홀 비너스, 1온 욕망에 빠질 수 있는 8번 홀 큐피트에서도 신들은 인간을 끊임없이 유혹한다. 희비가 갈리는 파4 9번 홀 박카스는 ‘시그너처 홀’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412m로 비교적 긴 편인 이 홀은 장타가 필수고, 그린의 언듈레이션이 심해 정교한 퍼팅까지 요구된다. ‘최후의 심판’이라고 붙인 이유를 알 수 있는 홀이다. 

 

 

격조 높은 사랑의 쉼터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은 고대 그리스 신들의 숨결 같은 바람과 열정적인 태양을 품고 있는 곳이다. 푸른 천혜의 자연이 숨 쉬고 있는 이곳에서 승리를 쟁취하는 기쁨은 마이다스 가족만의특권이다. 이런 특혜는 골프의 묘미를 한층 더 높인다.
대형 연못, 은빛 모래, 힘든 암반 조형, 아름다운 조경 등은 플레이어들이 빠져 나갈 수 없도록 하는 마이다스의 매력이다. 신들의 파란만장한 행로, 대자연에서 고대 그리스 신들과 함께 예측할 수 없는 승부를 펼치고 있노라면 짜릿한 쾌감과 함께 사랑도 피어오른다.

마이다스 코스 6번 홀에서는 전설의 아테네 투구바위와 마주하게 된다. 사연은 이렇다.

순결한처녀, 아테나는 포세이돈을 짝사랑했다. 하지만 포세이돈은 아테나 앞에서 메두사와 사랑을 나눴다. 이성을 잃은 아테나는 투구가 벗겨진 것도 모른 채 달려가 메두사의 머리를 뱀으로 변하게 하는 저주를 내렸다. 이때 벗겨진 투구는 인간 세계로 떨어져 바위로 변했고, 이후 아테나는아레스의 투구를 늘 빌려 쓰고 다녔다.

투구바위는 ‘사랑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내일 당장 사랑을 하라, 그리고 사랑해 본 사람은 내일 다시 사랑하라’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듯하다.

자연방사 오골계 사육장도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의 볼거리다. 외부의 우아함과 내부의 포근함을 품은 클럽하우스는 수준 높은 공간 미학을 자랑한다. 골퍼들이 이용하는 공간마다 편안한분위기를 연출한 게 돋보인다. 라운드 후 화야산과 곡달산 계곡의 지하 암반에서 분출하는 지하수에 몸을 담그면 심신이 한층 맑고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그린피는 정회원 주중/주말 2만3000원, 주중회원 평일 2만3000원, 주말 12만원, 비회원 평일 19만원, 주말 24만원. 청평 마이다스의 유일한 부부동호회인 마부회에서는 추가 부부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신뢰와 약속으로 동반자를 배려하는 예의 갖춘 분들의 활동 모임이다.

홈페이지(http://www.acegolf.com/club/mvbubu).

다음글 등록일 2014.10.13
목록
온라인 예약
마이페이지